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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보고 쇼피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 싱가포르 인구: 약 560만
- 싱가포르 공식 언어: 영어, 말레이어, 중국어, 인도 타밀어
- 싱가포르와 한국
- 문화적인 공감과 콘텐츠의 다양성
- 영어를 잘 하는 아시아인 多
- 인기 있는 한류 콘텐츠와 영향력
- 드라마 - “오징어 게임”, “사랑의 불시착”
- 음악 - 5년동안 K팝 17억 재생(스포티파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 트와이스 = 쇼피 홍보모델이었음
- 문화적인 공감과 콘텐츠의 다양성
- 싱가포르의 대표 인기 카테고리
- K뷰티
- K푸드
- K패션
- 한국 의류 및 패션 잡화의 수출액이 연평균 35% 성장률
- 쿨하고 스타일리쉬하다
- 20-30 남성들: 스트리트 패션 / 여성들: 구두와 간절기패션 아이템, 애슬레저 제품
쇼피 입점하기
- 첫 입점 = 싱가포르만 가능!
- “한국 셀러센터 8개국 동시 입점 패키지” 서비스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대만, 브라질, 멕시코 총 8개의 마켓 운영 가능
- 이외 마켓의 경유 ‘마켓 확장’을 통해 입점 가능
- 이름 / 핸드폰번호 / 이메일 / 사업자 등록번호 → 입점 시작
브랜드사 전용 패스트트랙 입점 안내
- 패스트트랙 입점 신청 기준 ⇒ 기준 부적합시 일반 셀러로 전환
- 자체 브랜드 보유사 or 브랜드 운영대행사
- SKU 20개 이상 보유
- 국내/외 월 매출 1억이상 매출 기준
- 마케팅 예산 최초 3개월간 (최소) 15,000 USD (월간 약 500만원)
- 브랜드사 내 쇼피 담당 인력 운영 가능
- 브랜드사 1:1 패스트트랙 입점 혜택
- 쇼피 매니저와의 1:1 컨설팅 진행
- 샵 오픈
- 상품 등록
- 마케팅 전략
- 입점 이후 3달간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일평균 주문량 이상 달성하도록 전담 매니저 1:1 밀착 지원
- 1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구좌 참여 기회 제공
- 클릭시 샵으로 이동
- 대표 상품(타임특가) 노출
- 캐시백 + 무료배송 특가
- 브랜드 배너/대표 상품 노출
- 마켓별 최신 트렌드 및 인사이트 제공
- 쇼피 매니저와의 1:1 컨설팅 진행
신규 셀러(일반 셀러) 입점 안내
- 입점 신청
- 샵 생성
- 메인 계정 활성화
- 샵 바인딩
- 샵 연동 승인
- KRSC 업그레이드 - 최대 2일 소요
- KRSC(한국셀러센터)로 자동 업그레이드 및 7개의 샵 정보 안내
- KRSC 필수 세팅 4가지
- 기본 통화&환율(KRW/USD 중 선택) - 한번 선택하면 변경 불가
- 마켓별 마진
- 서비스 수수료
- 정보 동기화
- 상품 등록
- 리셀러 5개
- 브랜드 1개 이상 게시 완료
- 인규베이션 입장
특이점
- 판매자들을 위한 교육 영상 존재
- 입점 신청 완료한 셀러는 교육 영상 무료 시청 가능
- 인큐베이션 입학시 마켓별 오픈일로부터 판매 수수료 4% 면제 혜택 제공(90일간)
- 동 기간 내 입점 마켓을 확장한 경우, 확장한 마켓의 판매 수수료도 함께 면제
- 입점 비용 X
인큐베이션이란?
- 2개월간 진행되며, 쇼피에 셀러분들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담당 매니저가 직접 관리해드리는 기간
- 인큐베이션 입학 조건
- 쇼피 계정 생성
- KRSC 상품 등록
- 인큐베이션 입학 메일 받기
- 인큐베이션 기간
- 1개월차(1-4주)
- 인큐베이션 웨비나 수강
- 인큐베이션 셀러 헬프 데스크 활용
- 샵 필수 세팅 점검 및 피드백
- KRSC(한국셀러센터) 최적화하기
- 무료 마케팅 툴 활용하기
- 2개월차(5-9주)
- 인큐베이션 부스트업 프로그램 참여하기
- 유료 마케팅 툴 활용하기 (Paid ads, CCB&FSP)
- 새로운 상품 소싱하기
- official Mall 전환하기**(브랜드 셀러의 경우)**
- 1개월차(1-4주)
- 인큐베이션 과정 지원사항
- 단계별 웨비나 제공
- 주차별 가이드라인 제공
- 운영, 마케팅 관련 매니저와 소통
- 특별 집중 관리 프로그램
- 마케팅비 지원
- 매월 우수 셀러 선정 후 최대 50USD의 광고지원금 제공
- 샵 컨설팅 진행
- 인큐베이션 부스트업 프로그램
- 브랜드
- 참여조건
- 매월 500만원 상당의 마케팅, 광고비 투자가 가능한 브랜드
- 쇼피 전담 담당자가 있는 브랜드
- 시장성과 잠재력이 있는 브랜드
- 목표
- 일 평균 주문건 10 이상 달성하여 인큐베이션 과정 졸업 후 브랜드 전담팀 배정
- 참여조건
- 리셀러
- 참여조건
- 최근 30일간 총 주문 30개 이상
- CCB/FSP 신청 및 적용
- 100 USD Paid ads 충전
- 목표
- 일 평균 주문건 8 이상 달성하여 인큐베이션 과정 졸업 후 전담팀 배정
- 참여조건
- 브랜드
- 지원사항
-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 지원
- 브랜드 - 400만원 상당의 인큐베이션 패키지 무료 제공
- 리셀러 - 캠페인 노출 구좌 우선 순위 제공
- 마켓별 프로그램 참여 - 마켓별 주요 메가데이/Spike Day 프로그램 지원
- 뉴스레터 자료 제공 - 주요 마켓의 주차별 인사이트, 인기 판매 상품 리스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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