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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 싱가포르 시장 이커머스 플랫폼

by Talia Bae 2023.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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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보고 쇼피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 싱가포르 인구: 약 560만
  • 싱가포르 공식 언어: 영어, 말레이어, 중국어, 인도 타밀어
  • 싱가포르와 한국
    • 문화적인 공감과 콘텐츠의 다양성
      • 영어를 잘 하는 아시아인 多
    • 인기 있는 한류 콘텐츠와 영향력
      • 드라마 - “오징어 게임”, “사랑의 불시착”
      • 음악 - 5년동안 K팝 17억 재생(스포티파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 트와이스 = 쇼피 홍보모델이었음
  • 싱가포르의 대표 인기 카테고리
    • K뷰티
    • K푸드
    • K패션
      • 한국 의류 및 패션 잡화의 수출액이 연평균 35% 성장률
      • 쿨하고 스타일리쉬하다
      • 20-30 남성들: 스트리트 패션 / 여성들: 구두와 간절기패션 아이템, 애슬레저 제품

쇼피 입점하기

  1. 첫 입점 = 싱가포르만 가능!
  2. “한국 셀러센터 8개국 동시 입점 패키지” 서비스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대만, 브라질, 멕시코 총 8개의 마켓 운영 가능
    1. 이외 마켓의 경유 ‘마켓 확장’을 통해 입점 가능
  3. 이름 / 핸드폰번호 / 이메일 / 사업자 등록번호 → 입점 시작

 

브랜드사 전용 패스트트랙 입점 안내

  • 패스트트랙 입점 신청 기준 ⇒ 기준 부적합시 일반 셀러로 전환
    • 자체 브랜드 보유사 or 브랜드 운영대행사
    • SKU 20개 이상 보유
    • 국내/외 월 매출 1억이상 매출 기준
    • 마케팅 예산 최초 3개월간 (최소) 15,000 USD (월간 약 500만원)
    • 브랜드사 내 쇼피 담당 인력 운영 가능
  • 브랜드사 1:1 패스트트랙 입점 혜택
    • 쇼피 매니저와의 1:1 컨설팅 진행
      • 샵 오픈
      • 상품 등록
      • 마케팅 전략
    • 입점 이후 3달간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일평균 주문량 이상 달성하도록 전담 매니저 1:1 밀착 지원
      • 1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구좌 참여 기회 제공
      • 클릭시 샵으로 이동
      • 대표 상품(타임특가) 노출
      • 캐시백 + 무료배송 특가
      • 브랜드 배너/대표 상품 노출
    • 마켓별 최신 트렌드 및 인사이트 제공

 

신규 셀러(일반 셀러) 입점 안내

  1. 입점 신청
  2. 샵 생성
  3. 메인 계정 활성화
  4. 샵 바인딩
    1. 샵 연동 승인
  5. KRSC 업그레이드 - 최대 2일 소요
    1. KRSC(한국셀러센터)로 자동 업그레이드 및 7개의 샵 정보 안내
  6. KRSC 필수 세팅 4가지
    1. 기본 통화&환율(KRW/USD 중 선택) - 한번 선택하면 변경 불가
    2. 마켓별 마진
    3. 서비스 수수료
    4. 정보 동기화
  7. 상품 등록
    1. 리셀러 5개
    2. 브랜드 1개 이상 게시 완료
  8. 인규베이션 입장

 

특이점

  1. 판매자들을 위한 교육 영상 존재
  2. 입점 신청 완료한 셀러는 교육 영상 무료 시청 가능
  3. 인큐베이션 입학시 마켓별 오픈일로부터 판매 수수료 4% 면제 혜택 제공(90일간)
    1. 동 기간 내 입점 마켓을 확장한 경우, 확장한 마켓의 판매 수수료도 함께 면제
  4. 입점 비용 X

 

인큐베이션이란?

  1. 2개월간 진행되며, 쇼피에 셀러분들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담당 매니저가 직접 관리해드리는 기간
  2. 인큐베이션 입학 조건
    1. 쇼피 계정 생성
    2. KRSC 상품 등록
    3. 인큐베이션 입학 메일 받기
  3. 인큐베이션 기간
    1. 1개월차(1-4주)
      1. 인큐베이션 웨비나 수강
      2. 인큐베이션 셀러 헬프 데스크 활용
      3. 샵 필수 세팅 점검 및 피드백
      4. KRSC(한국셀러센터) 최적화하기
      5. 무료 마케팅 툴 활용하기
    2. 2개월차(5-9주)
      1. 인큐베이션 부스트업 프로그램 참여하기
      2. 유료 마케팅 툴 활용하기 (Paid ads, CCB&FSP)
      3. 새로운 상품 소싱하기
      4. official Mall 전환하기**(브랜드 셀러의 경우)**
  4. 인큐베이션 과정 지원사항
    1. 단계별 웨비나 제공
    2. 주차별 가이드라인 제공
    3. 운영, 마케팅 관련 매니저와 소통
    4. 특별 집중 관리 프로그램
    5. 마케팅비 지원
      1. 매월 우수 셀러 선정 후 최대 50USD의 광고지원금 제공
    6. 샵 컨설팅 진행
  5. 인큐베이션 부스트업 프로그램
    1. 브랜드
      1. 참여조건
        1. 매월 500만원 상당의 마케팅, 광고비 투자가 가능한 브랜드
        2. 쇼피 전담 담당자가 있는 브랜드
        3. 시장성과 잠재력이 있는 브랜드
      2. 목표
        1. 일 평균 주문건 10 이상 달성하여 인큐베이션 과정 졸업 후 브랜드 전담팀 배정
    2. 리셀러
      1. 참여조건
        1. 최근 30일간 총 주문 30개 이상
        2. CCB/FSP 신청 및 적용
        3. 100 USD Paid ads 충전
      2. 목표
        1. 일 평균 주문건 8 이상 달성하여 인큐베이션 과정 졸업 후 전담팀 배정
  6. 지원사항
    1. 커뮤니케이션
    2. 마케팅 지원
      1. 브랜드 - 400만원 상당의 인큐베이션 패키지 무료 제공
      2. 리셀러 - 캠페인 노출 구좌 우선 순위 제공
    3. 마켓별 프로그램 참여 - 마켓별 주요 메가데이/Spike Day 프로그램 지원
    4. 뉴스레터 자료 제공 - 주요 마켓의 주차별 인사이트, 인기 판매 상품 리스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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