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회사에서 사용하는 노션 앱 서비스 관련해서 얘기했다면
이번에는 채널톡!
채널톡은 고객 응대를 위해 회사에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이걸로 회사 내 사람들과도 같이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
규유윳
그럼 본격적으로 이 서비스의 귀여움을 알아보쟈(?)
팀챗 서비스

팀챗 화면
회사 -> CS 응대
이기 때문에 회사 사람들끼리도 채팅이 가능해야해서
팀챗을 이용해서 회사 사람들과 같이 채팅 가능!
단톡방도 만들 수 있다는 것!!
본격적으로 팀챗에 대해 알아보쟈
스레드 기능
스레드는 카카오톡에서 한 메시지에 답장 남길 수 있듯이
답장 기능, 답장 한 채팅들을 모아놓은 것들이다!
쉽게 답장한 대화들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멘션&리액션 기능
여기도 @사람이름 이렇게하면 그 사람 멘션이 가능하다
그래서 그렇게 나를 멘션한 것들만 모아볼 수 있고
한 대화 메시지에 이모티콘으로 리액션을 할 수 있는데 그렇게 리액션 한 메시지들만
볼 수 있게 한 기능이다!
저장된 메시지
특별히 저장해야할게 있다!
중요한 내용이다 하면 클립보드처럼 저장해놓을 수가 있다
그렇게 해서 저장한 것들만 모아놓은 곳!
공개그룹
알려져있는 단톡방의 개념
비공개그룹
알려져 있지않은 초대된 사람들만 아는 단톡방...
(대표님 몰래 개설하기.......)
1:1 채팅
빠른 그냥 일대일 채팅!
그다음 수신함이다!

여기는 싹 다 고객 응대 공간이라고 보면 된다! 카카오톡 연동, 인스타그램 연동 다 가능하기 때문에 문의 오는 것은 다 여기로 답장 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편하다!
안 읽은 메시지
고객 응대 중 안 읽은 것들이 나온다
즐겨찾기
특히 더욱 빨리 응대해야하는 고객들 즐겨찾기 해놓긔
내 세션
문의가 들어오면 담당자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 때 내가 이 채팅을 배정하게 되면 내가 담당자가 되고, 그렇게 내가 배정된 고객들 대화창만
모아놓은 곳이다!
진행중 보류중 종료됨
다 말그대로,
진행중은 현재 상담이 진행 중인 대화창
보류중은 아직 담당자 배정이 안 된 대화창,
종료됨은 상담이 종료된 대화창을 일컫는답.
그 다음 고객 연락처 공간!

고객 연락처
이 공간은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다
주기적으로 연락이 오거나
연락이 온 고객들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고객 연락처 설명란으로 우리가 먼저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더 비싼 요금제 사용시)
그 다음 오퍼레이션!

오퍼레이션
이 곳은 초기에 세팅할 때 자주 들어가게 되는 공간이다
상담 자동화
다들 플러스 친구 같은거나 채널봇으로 상담을 해본 적이 있을거다
이 때 담당자 배정이 안 되면, 영업시간에 상담드리겠습니다! 등의 문자가 자동으로 안내되는데
그런거 설정하는 공간이답
상담 통계
평균 몇 분 이내 답장을 했는지, 하루 몇회의 문의가 들어오는지를 알 수 있는 공간이다!
그 다음 서포트봇!

서포트봇
여기는 보통 문의들어오면
무슨 문의인가요? 1번 A 2번 B 3번 C 이렇게 떠서 클릭하게 한 뒤에
상담자 명과 내용을 적어주세요
이렇게 자동으로 안내해주는 봇!
을 설정하는 공간이다
약간 조금 귀찮은게 없지않아 있지만
여기를 확실히 해야 사람이 상담하는 일이 줄어든다(사실 그래도 많이 하긴 함)
마지막으로
채널톡 부가서비스 마케팅!

마케팅
채널톡 같은 경우에는 넷플릭스 처럼 단계별 요금제가 있다
그래서 연 n원을 내면 뭐 이만큼 추가로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가~
이런식인데 이런건 각 회사의 특징을 보고 가장 합리적인 서비스 요금제를 이용하는게 좋지
그래서 위 마케팅 서비스는 우리 요금제에 포함이 안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인데
마케팅은 우리 회사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할 때 알림톡 같이 먼저 우리가 고객들에게 연락을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채널톡의 경우 우리에게 문의들어온것만 답장할 수 있지만,
마케팅 까지 포함된 서비스로 구독할 경우 먼저 연락을 할 수 있어서 편한 점이 있다!
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걸 안 얘기했네
왜 채널톡이 귀엽냐, 고것은 바로 회사마다 들어갔을 때 오른쪽 하단에 문의하기로 채널톡 이모지가 둥둥 떠져있는데 홈페이지 안에
그게 너무 귀엽다규

귀엽징?
아이콘이 핵귀엽다
근데 회사마다 설정할 수 있어서 그것도 귀여운 것 같답
본사로 이전하기 전 위워크에서는 CS를 채널톡으로 많이 했지만
지금은 해외사업이 주된 업무라 해외에서 오는 CS들은 거의 다 메일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현재는 채널톡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다
대신 업무톡 잔디를 더 많이 사용할 뿐...
그럼 다음 글은 잔디로 돌아오겠슘더
안뇽!

'정보kn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쿠텐-일본 이커머스 시장 (0) | 2023.06.16 |
---|---|
아마존 북미점 D2C 판매전략 (0) | 2023.06.15 |
일 잘하는 사람 특징_OJT 교육 (1) | 2023.04.18 |
노션 파헤치기, 아니 이거 아직 사용 안 하는 새럼 (1) | 2023.04.12 |
티스토리 수익 얻기 테스트 (0) | 2023.03.03 |